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하반기 공시분석(1)_11월16일기준_신문종별_매출액_총괄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20-11-23 조 회 158

           하반기 기업공시(1)_신문종별_매출액_총괄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9년의 하반기 전망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편집자註
 ■ 대상매체 : 기업공시(9월 말 누계) 8개사_2020년11월16일 기준


  신문종별 매출액 (9월 말 누계)

올해 하반기 매출액, 전년대비 감소 추세(-6.6%)
종합일간, 지역일간 감소, 경제일간 보합 추세
올해 1월~9월 말까지 분기누적공시로 분석

-2020년 하반기 기업공시(분기) 결과분석(1)-

<표-1> 신문종별 하반기 매출액 분석(2013년 하반기~2020년 하반기)

(단위 : 백만)  

매체

2013년
3분기 누계

2014년
3분기 누계

2015년
3분기 누계

2016년
3분기 누계

2017년
3분기 누계

2018년
3분기 누계

2019년
3분기 누계

2020년
3분기 누계

 추세전망

A그룹

               

감소추세

B그룹

               

보합추세

C그룹

               

감소추세

평균(D)

               

감소추세

 * 대상매체 : 분기공시 신문 8개사 (중앙일보, 한겨레, 경향신문, 서울신문, 내일신문, 디지털타임스, 아시아경제, 강원일보_무순)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 2020년 11월 16일 기준

<도-1> 신문종별 하반기 매출액 추이(2013년 하반기~2020년 하반기)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



Copyright(c) 2006-2020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media@media21.or.kr  02)393-9710, 02)363-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237 하반기 공시분석(3)_영업이익_총괄    연구조사팀 2020.12.07 5
236 하반기 공시분석(2)_매출액_개별신문 연구조사팀 2020.11.30 144
235 하반기 공시분석(1)_11월16일기준_신문종별_매출액_총괄 연구조사팀 2020.11.23 159
234 2010 인건비분석(7)_종편 연구조사팀 2020.11.16 96
233 2020 인건비분석(6)_잡지(매거진) 연구조사팀 2020.11.09 116
232 2020 인건비분석(5)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20.11.02 190
231 2020 인건비분석(4)_경제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20.10.26 175
230 2020 인건비분석(3)_종합일간_마이너급 연구조사팀 2020.10.19 192
229 2020 인건비분석(2)_종합일간_메이저급 연구조사팀 2020.10.12 195
228 2020 인건비분석(1)_총괄_32개사 연구조사팀 2020.10.05 190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