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5)_종합일간_영업이익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20-01-20 조 회 347

            하반기 기업공시(5)_종합일간_영업이익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9년의 하반기 전망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
 ■ 영업이익은 매출액에서 제조원가 등을 차감한 금액으로 기업의 영업으로 인한 실질적인 이익임
 ■ 대상매체 : 기업공시(9월 말) 8개사_2019년 11월 14일 기준-편집자註


  종합일간 영업이익 (9월 말)

종합일간 영업이익, 적자 증가 또는 흑자 감소
만성 적자 2개사. 흑자이지만 흑자 감소 3개사
올해 1월~9월 말까지 분기누적공시로 분석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 결과분석(5)
-

<표-1> 종합일간 하반기 영업이익 분석(2013년 하반기~2019년 하반기)

(단위 : 백만)  

신문사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증감액

추세

평균

1,271

724

3,105

-1,745

-2,754

1,651

228

-1,423

흑자감소

 * 대상매체 : 종합일간 5개사(중앙일보, 한겨레, 경향신문, 서울신문, 내일신문_무순)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 2019년 11월 14일 기준

<도-1> 종합일간 하반기 영업이익 추이(2013년 하반기~2019년 하반기)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20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228 [예고] 언론매체 인건비_총괄_10월5일 공개    연구조사팀 2020.10.05 4
227 2020 공시분석(25)_당기순이익_종합편성TV 연구조사팀 2020.09.21 87
226 2020 공시분석(24)_당기순이익_인터넷신문 연구조사팀 2020.09.14 119
225 2020 공시분석(23)_당기순이익_잡지(매거진) 연구조사팀 2020.09.07 126
224 2020 공시분석(22)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20.08.31 138
223 2020 공시분석(21)_당기순이익_경제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20.08.24 151
222 2020 공시분석(20)_당기순이익_마이너_종합일간 연구조사팀 2020.08.18 162
221 2020 공시분석(19)_당기순이익_메이저_종합일간 연구조사팀 2020.08.10 176
220 2020 공시분석(18)_당기순이익_총괄 연구조사팀 2020.08.03 209
219 2020 공시분석(17)_영업이익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20.07.27 189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