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4)_신문종별_영업이익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20-01-13 조 회 121

         하반기 기업공시(4)_신문종별_영업이익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9년의 하반기 전망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
 ■ 영업이익은 매출액에서 제조원가 등을 차감한 금액으로 기업의 영업으로 인한 실질적인 이익임
 ■ 대상매체 : 기업공시(9월 말) 8개사_2019년 11월 14일 기준-편집자註


  신문종별 영업이익 (9월 말)

올해 하반기 매출액, 전반적으로 감소 추세
종합일간 및 경제일간 흑자 감소, 지역일간 적자 지속
올해 1월~9월 말까지 분기누적공시로 분석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 결과분석(4)
-

<표-1> 신문종별 하반기 영업이익 분석(2013년 하반기~2019년 하반기)

(단위 : 백만)  

 구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증감액

추세

평균

1,857

1,172

1,454

-221

-689

1,016

-371

-1,387

적자전환

 * 대상매체 : 신문 8개사 (중앙일보, 한겨레, 경향신문, 서울신문, 내일신문, 아시아경제, 디지털타임스, 강원일보_무순)
   (아시아경제는 2016년부터 포함)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 2019년 11월 14일 기준

<도-1> 신문종별 하반기 영업이익 추이(2013년 하반기~2019년 하반기)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20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194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5)_종합일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1.20 113
193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4)_신문종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1.13 122
192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3)_경제일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20.01.06 131
191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2)_종합일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2.30 137
190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1)_신문_종별총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2.23 159
189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6)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19.12.16 159
188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5)_잡지(매거진) 연구조사팀 2019.12.09 172
187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4)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12.02 242
186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3)_경제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11.25 210
185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2)_전국종합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11.18 217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