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2019 공시분석(9)_영업이익_총괄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19-07-01 조 회 298
 

         2019 기업공시 결과분석(9)_영업이익_총괄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9년의 장래 전망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편집자註
 ■ 영업이익은 매출액에서 제조원가 등을 차감한 금액으로 기업의 영업으로 인한 실질적인 이익임
 ■ 대상매체 : 총 44개사 (신문  28개사-전국종합일간 11개사, 경제일간신문 9개사, 지역일간신문 8개사-, 잡지사 7개사, 인터넷신문 5개사, 종편 4개사)_2019년 4월 30일 기준


  영업이익_총괄

2018년도 영업이익, 감소 및 보합 추세
신문 및 잡지 모두 감소, 인터넷신문 보합
개별사별 현격한 격차 벌어져

-2018년 기업공시 결과분석(9)
-

<표-1> 매체별 평균 영업이익 추이 비교분석 (2010년~2018년)

(단위 : 백만)  

 * 대상 : 총 44개사 (신문  28개사-전국종합일간 11개사, 경제일간신문 9개사, 지역일간신문 8개사-, 잡지사 7개사, 인터넷신문 5개사' 종편 4개사)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http://dart.fss.or.kr)

<도-1> 매체별 평균 영업이익 추이 전망도 (2010년~2018년 이후)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19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P.010-9976-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181 상반기 공시분석(2)_개별신문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0.21 3
180 상반기 공시분석(1)_신문종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0.14 120
179 2019 공시분석(23)_당기순이익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19.10.07 116
178 2019 공시분석(22)_당기순이익_인터넷신문 연구조사팀 2019.09.30 129
177 2019 공시분석(21)_당기순이익_잡지(메거진) 연구조사팀 2019.09.23 149
176 2019 공시분석(20)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09.16 182
175 2019 공시분석(19)_당기순이익_경제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09.09 162
174 2019 공시분석(18)_당기순이익_종합일간(마이너급) 연구조사팀 2019.09.02 186
173 2019 공시분석(17)_당기순이익_종합일간(메이저급) 연구조사팀 2019.08.26 200
172 2019 공시분석(16)_당기순이익_총괄 연구조사팀 2019.08.19 228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